브랜드 구글 광고 대행을 의뢰하시고 몇 개월 동안 운영 중에 있지만, 별다른 효과를 누리지 못하시고 고민 중인 전문직, 1인 기업, 스타트업 대표님과 소통하기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오늘 이 글을 읽으시는 대표님들께서는 기존의 구글마케팅 대행에 관하여 눈이 열리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브랜드 구글마케팅이라고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아마 전문직(세무, 법률, 병원)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경우 하나의 브랜드 구글을 통하여 얻게되는 효율이 크기에 가성비가 좋은 구글마케팅 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성비가 좋다는 브랜드 구글마케팅을 대행하고 있지만, 수 개월 동안 효과를 얻지 못하고 단순 문의 전화만 오거나 실질적인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아 고민인 분들이 많이들 계십니다.
글을 읽고 계시는 변호사 분들도 아시겠지만, 사실 변호사 사무실의 경우도 요즘은 사건 하나를 수임하기에도 어려운 실정입니다.
​​
이 글을 읽는 분들은 구글마케팅 대행 업체에 구글마케팅의 의뢰하시지만, 목적과는 달리 비용대비 효과는 없고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 중이실 겁니다.
​​
차별화가 없는 브랜드 구글마케팅
누가 보아도 광고로 인식되는 글

어떠한 구글마케팅을 하더라도 고객의 관점에서 차별화를 제공할 수 없다면, 수많은 동종업계의 글들 중에서 내 글을 선택할 가능성은 비율 상으로 1/10도 되지 않은 것입니다.
​​
현재 시중의 저렴한 가격에 진행하는 구글 광고 대행은 대게 공장식 찍어내기 형식의 글로 차별화를 줄 수 없고, 당장 구매 니즈를 가지고 있는 고객의 관점에서 쓴 글이 아니기에 구매전환률이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모든 업체가 다 그러한 것은 아닙니다.)
​​
브랜드 구글을 만들기 전에 선행되어야 할 것은 사업체의 브랜드 정의를 리뉴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정의된 브랜드의 정의, 브랜드 메세지를 구글을 통하여 일관성이 있게 지속적으로 전달함으로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수많은 동종업계로부터 ‘다름’을 경험하도록 만들어주는 브랜드 전략으로 구글을 운영합니다.


우리 업체만이 줄 수 잇는 브랜드 가치와 다름을 줄 수 있다면, 그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우리만의 콘텐츠가 나오게 됩니다.
이것이 브랜드 구글의 본질이며, 수많은 동종업계 중에서 차별화를 두는 방법입니다.
​​
즉, 고객의 관점에서는 수많은 동종업계 중에서 우리 업체를 신뢰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되고 브랜딩이 되는 것입니다.

공장식 찍어내기 구글마케팅?
​​
굉장히 생소하게 들리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게 비용만을 생각해서 저렴하고 많은 양의 배포를 해주는 구글마케팅을 원해서 시작하시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
이러한 구글마케팅은 현 시점으로 씨랭크, 다이아로직 이전에서는 그래도 효율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이었으나, 지금 시점의 로직에서는 반영되지 않는 글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현재는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성이 뒷받침이 되어, 체류 시간을 보장해주는 글을 선별하여 검색영역에서의 노출을 돕고 있습니다.
체류 시간이 보장된다는 것은 그만큼 고객이 구글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다는 것이고, 그것은 고객의 관점에서의 양질의 브랜딩 된 콘텐츠가 많다는 것을 뜻합니다.

​양질의 콘텐츠가 보장된 구글의 체류 시간은 평균적으로 4분을 초과하면 브랜드 구글로서 효율이 보장되고 고객의 관점에서는 괜찮은, 양질의 칼럼이 많다고 판단됩니다.
현재 뉴플로우의 구글는 칼럼이 몇 개 없음에도 평균 체류 시간 4분을 경과하여 16분에 이르고 있습니다.
​​
온라인 구글마케팅 실무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립니다!
뉴플로우 구글마케팅

대게 많은 구글마케팅 대행사는 대표님들의 수익 창출에 관심이 없습니다.
건당얼마의 비용을 받고, 정해진 양을 배포하기만 하면 대행사의 일은 종료됩니다.
​​
구글마케팅 대행사가 의뢰인의 업체를 면밀히 분석하고 브랜드 가치를 키울 수 있는 브랜드 구글마케팅을 기획한다면, 비용이 저렴할 수가 없습니다.
기획이 빠진 구글마케팅은 그 안에 고객의 니즈가 없기에 아무리 방대한 양의 포스팅을 배포하더라도 지불한 비용에 대비한 구매전환률은 떨어질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글은 고객의 관점에서 봤을 때, 단순 광고글로 보여 클릭을 하지 않거나 클릭을 해서 본다고 하더라도 이탈률이 90% 이상에 달할 수밖에 없고, 구글 체류 시간은 줄어 들어, 전체적인 구글 지수 역시 떨어집니다.
​​
가성비 구글마케팅이라고 불리는 브랜드 구글!
​​
‘밑빠진 독에 물 붓기’ 식의 구글마케팅을 진행하셨다면, 이제는 의뢰인의 사업체를 위해서라도 다시 한 번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대행 어떻게 하면 잘할까?
구글마케팅 대행을 하시든, 퍼포먼스 구글마케팅을 하시든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나아갑니다.
그것은 의뢰인의 제품과 서비스를 브랜딩하고 알리어, 수익을 만드는 것입니다.
​​
방문자 수를 수 백명을 만들어 주거나, 단순 배포 형태의 구글마케팅 대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본질적인 부분보다 보조적인 부분에 해당됩니다.
아무런 차별화를 가지지 않고 기획과 브랜딩이 이루어지지 않은 업체가 아무리 많은 글을 배포하고 방문자 수가 수 백명에 달한 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수익으로 이어질 확률은 10% 미만입니다.
​​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는 더욱 떨어지고 고객의 관점에서는 단순 광고글로 보며, 구글 내 이탈률이 높아짐에 따라서, 구글 체류 시간이 줄어들고, 전체적인 구글 지수도 떨어집니다.
​​
구글마케팅 대행의 핵심은 ‘기획’입니다. 기획 없이 성공하는 구글마케팅은 없습니다.
단순 배포, 저가형 구글마케팅만 찾으시다가는 끝내, 구글마케팅 비용은 지출하고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게 됩니다.
​​
다음에는 전문직, 1인기업과 스타트업 대표님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칼럼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구글 관리, 대행에 관하여서 무료로 한시적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