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화 문의 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현재 병원 구글seo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원내 신규환자 수는 늘었지만, 재방문해주시는 분은 생각보다 적더라고요.
뭐가 문제인 걸까요?
환자가 생각했던 것보다 ‘만족도가 낮았기 때문’입니다. 그 수많은 병원 중 왜 우리 병원을 선택했을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분명 어떠한 한 가지가 환자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친절하고 꼼꼼하게 잘해줬다는 커뮤니티를 보고 오시는 분도 있을 것이고, 구글에서 과잉 없이 필요한 진료만 해주신다는 글을 보고 올 수도 있습니다.
좋은 인식을 가지고 방문했는데, 생각한 것보다 불친절하거나 성의 없이 진료를 해주신다면 어떨까요?
당연히 안 좋은 인식이 박히게 되고, 해당 병원을 다시 찾아올 이유가 없게 되겠지요.
어떻게 해야 환자들이 만족하고
다시 방문할까요?
1) 사탕 발린 말들로 과장하지 말 것
병원 구글seo을 진행할 때 우리는 너무 잘해요~ 라고 과장해서 표현하는 곳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야 환자 수가 늘어날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구글에서는 ‘깨끗하게 소독관리를 진행하고 있어요~’ 하면서 깨끗한 진료실 등 인테리어 사진을 보여줬는데, 막상 가보니 생각보다 너저분하고 깨끗하지 않다면 환자는 실망하게 될 것이고 허위광고에 속은 느낌이 들것입니다.
실제로 지식인에서 비슷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환자분께서는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서 무통 마취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해당 치과를 찾아가셨습니다.
하지만 직접 방문해보니 구글에 나온 내용과 달라서 허위광고 아니냐, 사기 당한 느낌이다.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처럼, 지나치게 포장하거나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병원 이미지가 더욱 안 좋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되도록 솔직하고, 진정성 있게 병원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환자에게 다가가야 합니다.
참고)
병원 구글seo 우리만의 스토리를 담아라
경쟁력있는 키워드를 잘 노출 시키는 것,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
2) 실제로 보여줄 것
온,오프라인 마케팅에서 화려하게 포장했다면 그것을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실제로 똑같이 보여주시면 됩니다.
환자의 만족을 채워준다면 당연히 다시 올 수밖에 없을 테니까요. 만약 하기 어렵다면 애초부터 입 밖으로 꺼내지 않는 게 좋습니다.
신규환자의 재방문이 이어지지 않고 있다면 무언가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때 뭐가 문제인지 점검해봐야 합니다.
단순히 마케팅에만 힘을 쏟지 말고 병원문을 들어서고 나오는 순간까지도 전략적으로 계획을 짜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환자 한분 한분 모두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한 분 정도 잃어도 괜찮아요. 저희 방문해주시는 환자분들은 많아요’ 만약 그 한 사람이 주변 지인이나 영수증 리뷰, 커뮤니티 등에 ‘저기 별로에요’라고 올리는 순간 동네에서 입소문이 퍼지게 될 것이고 순식간에 좋지 않은 이미지로 박힐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한번 나빠진 병원 이미지는 다시 좋아지기는 어렵고,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게 됩니다.
우리는 처음부터, 병원의 어떤 면을 강조하고 보여줄 것인지 등 계획하고 환자분들이 어떻게 해야 우리 병원에 올 수 있을지 늘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