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화 문의 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현재 병원 구글seo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원내 신규환자 수는 늘었지만, 재방문해주시는 분은 생각보다 적더라고요.​
뭐가 문제인 걸까요?


환자가 생각했던 것보다 ‘만족도가 낮았기 때문’입니다. 그 수많은 병원 중 왜 우리 병원을 선택했을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분명 어떠한 한 가지가 환자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친절하고 꼼꼼하게 잘해줬다는 커뮤니티를 보고 오시는 분도 있을 것이고, 구글에서 과잉 없이 필요한 진료만 해주신다는 글을 보고 올 수도 있습니다.
​​

좋은 인식을 가지고 방문했는데, 생각한 것보다 불친절하거나 성의 없이 진료를 해주신다면 어떨까요?​
당연히 안 좋은 인식이 박히게 되고, 해당 병원을 다시 찾아올 이유가 없게 되겠지요.
​​

어떻게 해야 환자들이 만족하고
다시 방문할까요?


1) 사탕 발린 말들로 과장하지 말 것​
병원 구글seo을 진행할 때 우리는 너무 잘해요~ 라고 과장해서 표현하는 곳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야 환자 수가 늘어날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예를 들어,
구글에서는 ‘깨끗하게 소독관리를 진행하고 있어요~’ 하면서 깨끗한 진료실 등 인테리어 사진을 보여줬는데, 막상 가보니 생각보다 너저분하고 깨끗하지 않다면 환자는 실망하게 될 것이고 허위광고에 속은 느낌이 들것입니다.
​​
실제로 지식인에서 비슷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
환자분께서는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서 무통 마취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해당 치과를 찾아가셨습니다.​
하지만 직접 방문해보니 구글에 나온 내용과 달라서 허위광고 아니냐, 사기 당한 느낌이다.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

이처럼, 지나치게 포장하거나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병원 이미지가 더욱 안 좋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되도록 솔직하고, 진정성 있게 병원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환자에게 다가가야 합니다.


참고)
병원 구글seo 우리만의 스토리를 담아라
경쟁력있는 키워드를 잘 노출 시키는 것,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



2) 실제로 보여줄 것​
온,오프라인 마케팅에서 화려하게 포장했다면 그것을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실제로 똑같이 보여주시면 됩니다.​
환자의 만족을 채워준다면 당연히 다시 올 수밖에 없을 테니까요. 만약 하기 어렵다면 애초부터 입 밖으로 꺼내지 않는 게 좋습니다.
​​

신규환자의 재방문이 이어지지 않고 있다면 무언가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때 뭐가 문제인지 점검해봐야 합니다.​
단순히 마케팅에만 힘을 쏟지 말고 병원문을 들어서고 나오는 순간까지도 전략적으로 계획을 짜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환자 한분 한분 모두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한 분 정도 잃어도 괜찮아요. 저희 방문해주시는 환자분들은 많아요’ 만약 그 한 사람이 주변 지인이나 영수증 리뷰, 커뮤니티 등에 ‘저기 별로에요’라고 올리는 순간 동네에서 입소문이 퍼지게 될 것이고 순식간에 좋지 않은 이미지로 박힐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한번 나빠진 병원 이미지는 다시 좋아지기는 어렵고,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게 됩니다.
​​
우리는 처음부터, 병원의 어떤 면을 강조하고 보여줄 것인지 등 계획하고 환자분들이 어떻게 해야 우리 병원에 올 수 있을지 늘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