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SNS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구글seo가 대세입니다.
물론 구글seo 효과도 무척 높고요 그러다 보니 많은 상업인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구글seo를 하고 구글seo를 희망합니다.
문제는 구글seo를 위해 투자해야 하는 시간과 노력이 상당히 소요된다는 것입니다.
한두 개 포스트 올린다고 검색 포털 상위에 랭크되지 않기 때문에 엄청난 노력도 해야 되고 구글seo를 위한 공부 연구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것을 대행해 주는 업체들이 많이 등장한 것 같습니다.
그것에 대한 장단점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며 소액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연구해야 하는 시간과 관리해야 하는 시간을 절감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블로그 구글seo에 대한 정보 수집이나 분석 자체를 전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콘텐츠의 품질이 저하됩니다. 아무래도 업체에서 관리하는 블로그는 블로그 운영자 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콘텐츠를 중심으로 포스트를 구성하고 상위 랭크를 위한 노력만 합니다. 물론 노출은 비 전문가가 관리하는 것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노출된 포스트를 보는 독자? 또는 고객 관점에서 저품질 콘텐츠에 얼마나 신뢰를 가질 것인지?
그리고 그렇게 관리되는 블로그가 얼마나 오랫동안 수명이 유지되고 네이버 관리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약 10년 넘게 블로그 운영과 관리를 하며 그렇게 살아 남은 이웃을 보질 못했습니다.
참고로 제가 운영하는 매인 블로그는 별도로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면 전혀 알지도 못하는 상업 블로그들이 공감과 댓글을 달고 갑니다.
그런데 그 내용을 보면 대체적으로 복사 + 붙여 넣기의 형식이며 무차별 적으로 여러 블로그를 오 가며 단 댓글입니다.
사람이 하는 것인지? 아니면 매크로가 하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최근 보면 이렇게 공감과 댓글을 다는 매크로가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있다고 확신 합니다.
이렇게 거짓으로 공감을 하고 댓글을 달고 이웃추가를 하면 진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과연 뭐가 되는 것인지?
블로그 유입만을 목적으로 접근하는 사람을 과연 어떻게 생각할 것이며 대행업체나 프로그램으로 짜여진 매크로에 의해 관리된다고 생각하면 그걸 받아들이는 블로거는 어떤 마음일지? 생각해 보시고 하는 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타인에게 도움을 주지는 못할망정 피해는 주지 말아야 합니다.
그런데 매크로를 이용한 동일 댓글과 공감 그리고 이웃추가 상당히 불편하고 불쾌합니다.
그리고 똑같이 복사하여 붙여 넣기한 댓글 그것 또한 불편합니다.
자신 블로그 홍보나 유입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알겠는데? 이왕 할 것이면 진정성 있게 하시고 남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 두건이면 이런 포스트 작성하지도 않습니다. 수천 건이 대체적으로 이런 껀 들입니다.
매번 차단하지만 차단하는 것도 힘듭니다.
모바일에서 차단이 안되어 PC로 연계해서 차단해야 하고 차단하면 다른 아이디로 동일한 수법으로 하고
또한 수단이 고차원적인 대행업체는 차단도 못하게 이모티콘 댓글을 다는 경우도 있고 결과를 말씀드리면 그렇게 한다고 블로그 유입 늘지 않고 구글seo 효과도 없습니다.
고객이나 타인에게 블로그 콘텐츠에 대한 신뢰성 전혀 쌓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럴 시간에 블로그 콘텐츠에 신경을 써서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이 블로그 관리에 훨씬 좋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부탁드립니다.
진정성 없는 댓글 공감 거절합니다.
매크로가 다는 공감 댓글 이웃추가 거부합니다.

진짜 열심히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들이 인정받고 그런 분들이 상위 노출되고 그래야? 블로그 품질도 좋아지지 않겠습니까?
노력하는 사람은 상위 랭크되지도 않고 노출도 안되면 누가 열심히 블로그 운영하겠습니까?

더 나아가 현재는 블로그에 대한 신뢰성이 많이 실추된 상태입니다.
왜? 상업적 블로그와 홍보를 목적으로한 블로거들 때문입니다.
그것에 지친 이용자들은 블로그 글과 콘텐츠에 신뢰성이 많이 실추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관리하지 못하고 또한 블로그를 이용한 구글seo 하는 블로거 분들이 품질관리에 신경쓰지 않으면 앞으로 더 형편없이 추락할 것입니다.
그 후 온라인 구글seo 효과가 과연 있을 것인지?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정보의 신뢰성이 급격히 추락된다면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공간은 한순간에 무너질 것입니다.
글을 올리고 정보를 유통해도 의심과 의혹만 더 크게 확장되는 그런 문제? 또는 관심조차 갖지 않은 그런 온라인 공간이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